현재 위치
  1. 게시판
  2. MAGAZINE

MAGAZINE

 

상품 게시판 상세
TITLE 정읍 태인면 3대째 전통 장류 명가 태인 명장(주) 추천하기
  • 평점 0점  

최근 들어 면역식품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정읍 태인에서 지역 명물 연꽃을 이용한 청국장이 만들어져 있어 화제다.

전통 청국장 제조 기법을 Smart HACCP으로 고유의 맛, 위생, 품질관리 수준을 한층 더 강화시킨 `장손가 발효生생 연잎청국장'이 화제의 지역 특산품이다.

장손가 발효生생 연잎청국장은 TV홈쇼핑에도 진출하는 등 판로를 확대하며 고공비행을 하고 있다. 청국장은 태인면 태인로 58 저자거리에서 이금순 여사가 홀로 1988년도부터 30년이 넘게 전통식 청국장을 제조 판매하며 태동했다.

그동안 전북 일원은 물론 서울까지 맛이 좋기로 입소문이 나 인기 상종가를 달리고 있다. 이러한 소문난 장맛을 최대한 활용하해 보다 체계적인 위생관리와 품질 관리를 통해 정읍 대표 청국장 브랜드 화를 꾀하기 위해 지난해 8월 30일 이 여사가 발기인이 돼 농업회사법인 태인명장 주식회사를 설립하고 항해를 시작했다.

업체는 기존 전통 방식과 최근 종균 발효기술 접목을 위하여 발효미생물 산업진흥원 주관 전통 장류 제조사 과정을 수료한 전통장류제조사를 영입하고 청국장 제조 품질 과 위생 관리를 강화했다.

아울러 기존보다 한층 나아진 품질의 청국장 생산을 시작했으며 ‘태인명장(泰仁名醬) 장손가(醬孫家) 브랜드를 만들어 `태인명장 장손가 청국장' `연잎 청국장' 등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올해 7월에는 순창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의 토종 우수종균 (한국형유용균주) 보급과 발효기술협력을 통해, 발효과학 `장손가(醬孫家) 내몸愛애진실 발효生청국장' 신제품을 개발해 출시했다.

이와 함께 올해 8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 2020년 전주국제 발효식품대전(e-Expo)에 참가해 청국장 품목 매출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이와 더불어 2020년 전북경제통상진흥원 공정개선사업과, 전북대 창업진흥원 및 SMART HACCP 공장구축사업 추진을 통해 지난 4일에 HACCP인증과 국내 최초 국장 품목 Smart HACCP 인증을 취득하고, 제조 공정의 자동화를 통해 `장손가 생청국장(토종 바이오 낫또)' 제품의 위생관리 수준을 한층 더 높이고 있다.

또한 오는 30일에는 장손가 `발효生생 연잎청국장'을 출시해 TV홈쇼핑(공영쇼핑)에 방송을 앞두고 있으며,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몰 등의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발효명가로 성장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농업회사법인 태인명장을 진두지휘하는 김현석 대표는“20년 종균활용산업지원과제를 통해 새롭게 국산 토종 종균(한국형유용균주)을 활용해 개발한 생청국장은 100% 국내산 우리 콩 원재료를 사용하고 국내 최고의 미네랄이 풍부한 곰소염전의 천일염을 활용하고 있다”며 “3대째 맛과 전통을 이어 온 장류 장인이 만들어 냄새가 나지 않고 구수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고 말했다.

이어 “600년 역사를 간직한 정읍 태인 유적지 피향정(국보289호)의 연꽃을 모티브로 만든 연잎청국장은 연근, 연밥, 연차 등으로 우리 몸의 정혈작용을 돕는 연잎차로 우려내어 장에 좋은 효소와 연의 진중한 기운을 함께 띄워 특별한 맛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정읍=박기수 기자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스크롤-업!
스크롤-다운!